Pooh 님의 힐링 공략 ( 2013. 02.. 22 수정 되었습니다)

 
후훗..안녕하십니까!! 꿀쟁이 푸우입니다.

이번에 공략을 쓰게되었어요..이거그래도 저와 절친한분들이 이렇게 운영해주시는데 제가 뭐 도움드릴껀없나 하다가..이런거라도 해야지 하고 결심을 하게되었답니다. 미숙해도 많이 봐주세요.
 

 

이번 공략은 힐링이 되겠습니다. 훗!! 르네시절의 전사는 힐링을 빼놓을 수가없죠! 그만큼 중요한 스킬이 되겠습니다. 힐링은 나중에 일정조건이되면 사람을 살릴수있는..그러니깐 8서클의 부활 마법과 동일한효과를 낸다고하겠습니다. 후후 서론이 너무기네요 자자 그럼 본격적인 힐링수련을 들어가봅시다. 일단 힐링수련법은 두가지가있는데

1. 길드에들어서 길드원의 힘을 빌린다.(스파링이나..유령더미같은것이죠)


2. 순수 개인 노가다로한다 (...1번이나 2번이나..)

 

이런방법이 있구요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2번의 방법인 개인플레이일 경우에 어떻게 하면 빨리올릴지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배한척(왜 배가필요하냐면 힐링은 타일제한이라서 가장손쉽게 올릴 수 있는게 배를 이용하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많은 붕대, 말한 마리, 간단한 라죠매클 되겠습니다. 일단 게임을 처음시작하면...보통 전사분들은 매졀과 힐링을 잡죠...제가겪어본결과 많이 잡으시던..편의상 힐링 50잡고 시작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힐링 50을 잡고 준비가 되시면 가장중요한 붕대... 양털을  깍으러가죠.


 

자 유목장입니다..잘아시겠지만 유에는 목장이 3개나있죠..양들이 넘쳐납니다. 위에보시면알겠지만 문게이트와 3개의 유목장을 표시해놓았습니다. 이제이리로 가죠 ) 도착하면 양털깍기를 시작합니다.

 

Tip..혹시 양털을 그냥밀면 2개 양을 죽이고털을 깍으면 6개가 나온다는사실을 아시는가요? 양털밀고 양이 털이자라는

        속도나양이 죽어서 리스폰되는속도나 비슷해서 양을 죽이고 털을 깍으시면 다음분들에게도 좋다는 사실 )
 

꼴랑 2개주네요....가차없습니다. !!

 


 

오옷 6개!! 전 다죽입니다..이렇게 양털을 모읍니다.

 

자 이제 붕대를 만드는법입니다. 우선 브리튼 테일러샾을 갑니다. (소위 가위집이라고...)
 


 

보이시죠?양털 저것을 텁클릭하면 위와같이 타겟이뜹니다 이걸 물레에돌려주면

 

위와같이 실뭉치가 생기죠.

실뭉치를 더블클릭하면 이런 메시지와 함께 타겟이 뜨고 이것을 베틍에 찍습니다
연속 5번을 찍으면 천이 완성됩니다

 

 

위와같이 두루말이 천이 나옵니다 후훗  이천을 옆의 가위로 한번 자르면 ...

 



 

위와같이 옆에 천조각이되고 이걸한번더 가위질! 그럼 붕대가된답니다.

 

보통 유 목장을 여러번 돌면 양털이 300개이상모이고..이걸 나중에 물레로 돌리면 붕대가 만개이상나온답니다.

 

 

이렇게 우리의 든든한 붕대는 준비돼었고.. 다음은 배와 말두필이 필요하겠습니다..일단 이것은 돈인데말이죠.

다른 많은 분들이 설명을 해놓으셨는데 초반 돈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있습니다.

 

일단 1시간 의 딜레이가있는 에스코트시스템으로 건당(?) 1000~2000gp 정도
 

   
 

1번을 누르시면 저분(?)의 목적지가 나오며

2번을 누르시면 동행하여 데려다줄 수 있게됩니다.

 

또한 주기적인 사냥, 및 자원 채취 유저들간의 거래로 돈을 모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순진한(?) 양을 잡아 털을 팔아도 돈을 모으실수가있죠.
 

가격이 살인적이네요. .순식간에갑부될듯...300 X 25 =$#%@#$% ...

 

자자 이렇게 돈이 구비가돼었네요. 이돈으로 일단 배한척을 삽니다.
 



기쁨의 순간

 

여기서 잠시 현재의 랜닥시스템은 타일제한이 없으니 이부분은 건너뛰셔도 됩니다.

다만 추후 패치로 무한항로가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설명은 남겨둡니다.

 

이제 충분한 붕대(자기가 가질 수 있는 최대한의 붕대)를가지고 무한항로로

이걸들고 문글로우로 달려갑니다. 왜냐! 무한항로의기점에서 제일 가까운곳이지요



 

바로 위가 무한항로의 라인입니다. (빨간선) 말그대로 계속 돌고도는거죠..배를몰고 저까지 갑니다.

저라인 근처 어디든상관없어요.

 

이제 매클을 설정해야하는데요. 라죠를 불러옵니다..



매크로 탭을 선택하고 추가->힐링 이라는 이름의 매크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레코드를 클릭하면 이순간부터 캐릭터가 하는 행동을 라죠에서 기록합니다.
이제 붕대질을 해보겠습니다.



붕대를 더블클릭후 자신을 클릭합니다.


 

위에서 한 행동이 라죠에 기록이 되었습니다 이제 Stop을 누르면 매크로 기록이 종료됩니다.



종료된 매크로에 붕대를 어떤 붕대들 선택할 수 있게 바꾸어줍시다.
더블클릭 부분에 오른쪽을 클릭하여 같은 종류를 클릭하게 바꾸어 줍니다.



맨아랫줄에 오른쪽클릭을 하고 기타동작추가->추가:대기를 클릭하여줍니다
 



위와같은 검프가 나타나고 시간부분을 클릭하여 딜레이를 정합니다.

대략 기본덱스 10일 경우 11초정도(11000)정도 덱스가 100이상이신분은 8~9초가(8000~9000)을하시면 적당하겠네요.
 


 

그리곤 추가하실 것이 위의 say : forward 이것인데 이것도 녹음하실때 한마디 forward창에 한번치시면 매크로 녹음에 적용이 됩니다. 저걸넣은이유는 배에서 전투가 일어나면 사공이 배를 그 자리에 정지를 시킵니다 -_-;;; 왠지모르겠지만 이렇게되면 매클을 제자리에서 돌리는것과 같으니 저명령어를 넣어서 배를 계속 움직이에 만들어줍시다.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그리곤 타고 있던 말을 해방시켜서 본인에게 강제공격을 시킵니다. 그리고 케릭터는 공격을 맨몸으로만 맞고 말은  계속 공격하는 상태가 됩니다. 그리곤 매클을 실행하시고 잠수를 타시면 (?) 끝이네요.

 

주의사항  1. 가끔가다 바다에서 deep sea serpent를 만날지도 모릅니다.

               2. 항상 배에서 내릴때는 말과같이 내리던가 말을 죽여주세요 아니면 배로 리콜이
                  안될 수도있어요.  (제가 당했습니다 )

 

에휴 좋은 공략이 됐는가 모르겠네요. 이렇게 해서 50-100까지 올리시면 됩니다..만약 스텟이 어느정도갖춰지시면 말을 두 마리로 늘려도상관없겠죠 ㅎㅎ..

 

휴..이제 끝이네요..알고 있는걸 막상 글로쓸려고하니힘들군요 ㅎㅎ 미숙하지만 이걸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시 문의나 잘못된점이 있으시면 irc에서 쿼리를 해주세요. 이상 푸우였습니다. (__) 꾸벅 그리고 서버를 열어주신 섭마님들 항상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서버가 번창하길 빌께요. ㅎㅎ

 
-Written By Pooh-

※ 추 가 팁 ※

▶ 힐링은 대부분의 전사가 근접적인 전투를 치르기 때문에 몬스터나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마법 또는 물리적인 공격을 받게 되면 데미지(상처)를 입게 된다. 이 데미치(상처)를 치료하여 체력을 회복하는 기술이 바로 힐링이다.

▶ 기술의 사용은 붕대(bandage)를 더블 클릭 하고 나서 치료를 하려는 캐릭터를 타게팅 하면 된다. 붕대는 옷감(cloth)을 가위(scissors)로 잘라서 만들 수 있다.

▶ 힐링은 여러분이 붕대를 자신의 몸이나 다른 사람의 몸에 사용함에 따라 기술을 사용하게 되며, 아나토미 기술 수치에 따라 독의 치료, 부활, 치료수치가 결정된다.

▶ 힐링은 자기 자신을 치료하는 것보다 다른 플레이어를 치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 작게 걸린다. 또한, 힐링은 여러분의 민첩성(Dex)수치에 따라 치료에 걸리는 시간이 결정 된다.

* 자기 자신을 치료할 때는 15초, 다른 사람을 치료할 때는 5초가 걸리며,
* 자기 자신의 독을 치료할 때는 18초, 다른 사람을 치료할 때는 6초가 걸린다.
* 또한, 부활을 시키기 위해서는 10초가 걸린다.
* 힐링으로 다른사람을 치료해 줄 경우 약간의 카르마의 상승이 있다

▶ 상대편을 치료해 줄려면,상대방과 붙어 있어야 되며,거리가 떨어지게 되면 힐링을 할수없게 된다.

▶ 힐링/아나토미가 각각 61이 넘으면 독을 치료할 수 있으며,약 80%정도의 확률을 가진다.

▶ 힐링/아나토미가 각각 81이 넘으면
죽은사람을 부활 시킬수있으며,약 25%정도의 확률을 가진다.

Healing

0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Anatomy

0

3-10

5-15

7-20

9-25

11-30

13-35

15-40

17-45

19-50

21-55

23-60

10

5-12

7-17

9-22

11-27

13-32

15-37

17-42

19-47

21-52

23-57

25-62

20

7-14

9-19

11-24

13-29

15-34

17-39

19-44

21-49

23-54

25-59

27-64

30

9-16

11-21

13-26

15-31

17-36

19-41

21-46

23-51

25-56

27-61

29-66

40

11-18

13-23

15-28

17-33

19-38

21-43

23-48

25-53

27-58

29-63

31-68

50

13-20

15-25

17-30

19-35

21-40

23-45

25-50

27-55

29-60

31-65

33-70

60

15-22

17-27

19-32

21-37

23-42

25-47

27-52

29-57

31-62

33-67

35-72

70

17-24

19-29

21-34

23-39

25-44

27-49

29-54

31-59

33-64

35-69

37-74

80

19-26

21-31

23-36

25-41

27-46

29-51

31-56

33-61

35-66

37-71

39-76

90

21-28

23-33

25-38

27-43

29-48

31-53

33-58

35-63

37-68

39-73

41-78

100

23-30

25-35

27-40

29-45

31-50

33-55

35-60

37-65

39-70

41-75

43-80

치료할수있는 최소 수치 : (아나토미/5) + (힐링/5 + 3)
치료할수있는 최대 수치 : (아나토미/5) + (힐링/5 +10)으로 결정이 됩니다.

위의 수치는 치료도중에 몬스터나 기타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지 않았을 때를 가정한 것입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 전투에서는 위의 수치가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